구미한궁협회 이정숙 회장, 장애인복지발전 후원금 30만원 전달
<구미한궁협회 이정숙 회장, 장애인복지발전 후원금 30만원 전달>
▲ 구미한궁협회 이정숙 회장이 1월 8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장애인복지발전 후원금 30만 원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 중앙: 이정숙 회장, 오른쪽: 김휴진 관장, 왼쪽: 나판술 이사.
구미한궁협회 이정숙 회장은 1월 8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장애인복지발전 후원금 3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장애인들의 재활과 복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휴진 관장은 “구미한궁협회의 꾸준한 재능기부와 후원이 지역장애인들의 건강과 자립에 큰 힘이 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정숙 회장은 “구미한궁협회의 활동과 후원을 통해 지역장애인들이 한궁을 즐기며 건강과 사회적 참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미한궁협회는 2017년부터 구미시장애인체육관에서 매주 1회 한궁교실을 운영하며, 협회 회원 5명 내외가 자발적으로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해 프로그램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힘써왔다. 한궁은 지역장애인들의 신체 기능 향상과 정서적 안정, 사회적 소통 촉진 등 전인적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6년에는 복지관에서도 한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더 많은 장애인들이 생활체육과 사회참여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후원과 프로그램 확장은 양 기관이 장애인 재활과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언론보도>
1. 한국장애인신문 (https://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24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