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최길영, 지역 장애인 무료급식 후원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최길영, 지역 장애인 무료급식 후원
▲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최길영 씨(우측)와 김휴진 관장(중앙) 및 복지관 직원들이 후원금 전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12월 31일, 정년퇴직을 앞둔 직원 최길영 씨가 지역 장애인과 주민을 위해 무료급식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최길영 씨는 18년간 복지관에서 근무하며 장애인 이동 지원 등 다양한 현장 업무를 수행해 왔다. 정년퇴직을 맞아 그동안 지역사회와 함께해 온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복지관 이용 장애인과 주민들이 식사하는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식당에 150만 원을 후원했으며, 후원금 전달과 함께 당일 직접 배식에도 참여했다.
이번 후원으로 하루 평균 300여 명의 지역 장애인과 주민이 이용하는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식당에서 무료급식이 제공됐다.
김휴진 관장은 “정년퇴직을 앞둔 최길영 씨는 진정한 복지인으로서, 그간의 헌신과 나눔이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주었다”며 “이번 후원을 통해 지역 장애인과 주민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했다”고 전했다.
최길영 씨는 “정년퇴직을 앞두고 작은 감사의 마음이라도 전하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복지관 이용자분들의 일상이 늘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길영 씨는 지금까지 총 178회에 걸쳐 3,274,650원의 후원금을 복지관에 전달했으며, 복지관 이용 장애인 지원뿐 아니라 지역사회 자원 연계 활동에도 활발히 참여해 왔다.
▲ 최길영 씨와 복지관 자원봉사자들이 배식을 시작하기 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또한 300여 명의 지역 장애인과 주민이 구미시장애인체육관 식당에서 무료급식을 받고 있다.
<언론보도>
1. 경북중부신문 (http://www.jbinews.com/default/index_view_page.php?idx=96527&part_idx=7)
3. 한국장애인신문 (https://www.koreadisable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22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