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체육관, 『2025 좋은사람들을 위한 감사송년회』 성료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체육관, 『2025 좋은사람들을 위한 감사송년회』 성료>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체육관(관장 김휴진)은 지난 12월 16일(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구미시장애인체육관 2층 경기장에서 『2025 좋은사람들을 위한 감사송년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복지관과 체육관의 운영과 사업에 함께해 준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활동지원사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고,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자, 후원자, 활동지원사,
이용장애인, 주요 내빈 등 약 8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우수 자원봉사자 ▲후원자 ▲활동지원사 ▲모범 장애인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사단법인 한국교통장애인협회 김락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현장에서 묵묵히 함께해 주신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여러분의 노력이 지역사회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구미시 김장호 시장은 영상 축사를 통해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이러한 자리가 지역사회 통합을 실현하는 중요한 밑거름이 되고 있다”며 행사의 취지에 공감을 전했다.
또한 행사 중에는 복지관과 체육관 이용장애인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해 마련한 감사패를 김락환 대표이사, 김장호 구미시장, 박교상 시의회 의장에게 전달하는 시간이 마련돼, 지역사회 구성원 간의 상호 존중과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이후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감사 영상 ‘2025 함께한 순간들’ 상영, 중식 제공, 다채로운 공연과 행운권 추첨이 이어지며, 연말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특히 이번 감사송년회는 기존 수상 대상에서 나아가 타의 모범이 되는 이용장애인까지 시상 대상을 확대해,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의 노력과 성장을 함께 조명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체육관 김휴진 관장은 “올 한 해 동안 보내주신 관심과 나눔 덕분에 다양한 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포용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체육관은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목표로, 재활·교육·직업·문화·체육 등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중심 기관으로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포용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