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민·관·경 협력으로 독거 장애 노인 주거환경 개선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민·관·경 협력으로 독거 장애 노인 주거환경 개선>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지난 24일 목조주택봉사단(회장 오규석)을 주관으로 구미시가족봉사단(단장 박희철), 햇빛 사랑회(회장 박실분), 구미경찰서 원평지구대(대장 이강원), 원평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경문)와 함께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저소득층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을 위한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구미경찰서 원평지구대에서 대상 가정의 화재 위험 신고를 접수한 후 민·관·경이 합동 회의를 통해 마련되었으며, 활동 당일 21명의 참여 단체 회원들이 도배 및 장판 교체, 전등 교체, 내부 청소 등 실질적인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특히 집 내부에서 의류폐기물 약 3톤을 배출하며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공간을 조성했다.
목조주택봉사단 오규석 회장은 “재능을 기부하며 이웃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봉사단체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시가족봉사단 박희철 단장은 “이웃의 어려움에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휴진 관장은 “구미 시민과 지자체가 함께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지원해 준 데 감사드린다”며 “특히 대상자를 대신하여 목조주택봉사단과 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 이번 사례를 계기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꾸준히 발굴하고 지원하여 지역사회를 더욱 밝게 만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지속적으로 취약계층을 위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언론보도>
1. 경북도민일보 (https://www.hidomin.com/news/articleView.html?idxno=566616)
2. 구미뉴스 (http://www.guminews.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982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