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출입은행 구미경북지역본부와 함께하는 추석맞이 나눔행사 『溫(온)기가득』 후원전달식
한국수출입은행 구미경북지역본부와 함께하는
추석맞이 나눔행사 『溫(온)기가득』 후원전달식
지난 9월 13일 수요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은 지역장애인의 풍성한 한가위를 위해 한국수출입은행 구미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진기)와 추석맞이 나눔행사 「溫(온)기가득」 후원전달식을 진행했다.
추석맞이 「溫(온)기가득」 후원전달식은 ▲명절선물(식료품 262세트) ▲시설 교육기자재 지원으로 진행됐다. 이는 한국수출입은행의 1천만원 지정기탁으로 이루어졌으며 후원금 사용의 적절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해졌다.
아울러 한국수출입은행 구미경북지역본부 이진기 본부장 외 3명의 관계자는 지역장애인과 명절 인사를 나누기 위해 복지관 식당을 찾아가 직접 명절선물을 나누며 따뜻한 명절의 온기를 전달했다.
한국수출입은행 구미경북지역본부 이진기 본부장은 “오늘 장애인분들을 직접 만나보니 지원의 손길이 더 필요하다고 느꼈다.”라며 “한국수출입은행은 앞으로도 국책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의 나눔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휴진관장은 “설명절에 이어 추석에도 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의 장애인분들께 온정의 손길을 보내주어 감사하다. 지난 설에도 장애인들이 무척 기뻐했다.”라고 후기를 전하며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에서는 한국수출입은행의 지원 의지를 잘 담아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획재정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수출입은행은 국책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소외계층과 함께 사랑을 나누는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 대한적십자사에 헌혈버스 3대 및 후원금 5억원 전달 △울진·삼척 산불피해 긴급구호에 1억원 후원 △따뜻한 설맞이 위한 후원 △코로나19극복위한 39억원 후원 △전국 다문화가족 지원기관 12곳에 차량 기증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언론보도>
1. 매일신문 (https://news.imaeil.com/page/view/2023091516210536958)
2. 구미뉴스 (http://www.guminews.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82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