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에게 더 나은 기회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위한 『작가 되다』 프로그램 실시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개인의 가치존중으로 조화로운 지역공동체 구현. 복지의 질 향상을 위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합니다.
> 소통 > 언론보도
언론보도

"장애인에게 더 나은 기회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위한 『작가 되다』 프로그램 실시

최고관리자 0 515 0 0

장애인에게 더 나은 기회를!”...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 자립지원 위한 작가 되다프로그램 실시


6e1e685de94fed028a77edc3ff2b6e1e_1676592858_6488.jpg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휴진)에서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 배분 사업비 1,242만원을 지원받아 2월부터 성인발달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자립 지원을 위한 작가 되다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작가 되다프로그램에서는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1년 동안 글작가되기 그림작가되기 사진작가되기 작품전시회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성인발달장애인의 언어능력 통찰능력 주의집중능력 의사표현과 같은 기능향상을 기대하며 사회참여 활동 확대 및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하고자 한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휴진 관장은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에게 더 나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한정된 복지자원이 장애인복지 서비스 질 향상에 영향을 미친다면 이것만큼 안타까운 것이 없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이 기회가 되어 성인발달장애인에게 자립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프로그램 담당자에게 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더욱더 노력해 달라.”라고 전했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평균 24(2022년 기준)의 외부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홍보사업 MOU체결 지역사회네트워크사업을 펼치며 외부 자원의 유입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구미시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례관리 재가지원 특수교육 재활운동 언어재활 아동심리재활 부모교육 가족지원 직업적응훈련 문화·여가 프로그램 조사연구 등 전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이며 부설로 사회서비스센터(장애인활동지원사업) 주간보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언론보도>

1. 신아일보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63053)

2. 구미뉴스 (http://www.guminews.co.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3496)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