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경북협의회,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음성도서 나눔을 통한 아동정서지원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개인의 가치존중으로 조화로운 지역공동체 구현. 복지의 질 향상을 위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합니다.
> 소통 > 언론보도
언론보도

LG경북협의회,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음성도서 나눔을 통한 아동정서지원

최고관리자 0 392 0 0


LG경북협의회(회장 정철동)는 지난 22일 구미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도서리더기 ‘담뿍이’ 40대와 전래동화책 600권을 전달하며, 장애가정 자녀들의 정서지원을 위해 기증한다고 밝혔다.

‘담뿍이’는 사회적 기업 알로하 아이디어스가 일반 아이들과 같은 독서환경에서 자라지 못하는 독서 소외계층을 위해 개발한 보조제품으로 기계를 동화책에 터치하면 책을 읽어준다.

또, LG두드림봉사단(구미지역 LG임직원 통합봉사단)이 아이들의 감성지능과 언어 발달을 높여주기 위해 2달간 온라인으로 동화구연 보이스 트레이닝을 받아 직접 녹음하고 편집해 ‘담뿍이’에 담아 의미를 더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장애가정 아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선물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김숙희 관장은 “LG의 지원으로 장애아동에게 도서리더기가 전달될 수 있어 기쁘다”며, “전달해주신 물품은 장애아동의 정서지원과 더불어 언어치료에 잘 사용될 수 있도록 각 가정에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LG경북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의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출처 : 경북도민일보(http://www.hidomin.com) 

저작권자 © 경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민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김형식기자

<보도자료>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