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7년도 사회복지시설평가 3회 연속 최우수 ‘A’ 등급 선정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개인의 가치존중으로 조화로운 지역공동체 구현. 복지의 질 향상을 위해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함께합니다.
> 소통 > 언론보도
언론보도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7년도 사회복지시설평가 3회 연속 최우수 ‘A’ 등급 선정

관리자 0 4798 0 0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
2017년도 사회복지시설평가 3회 연속 최우수 ‘A’ 등급 선정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숙희)은 지난 3월 20일(화)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2017년도 사회복지시설평가 장애인복지관 부문에서 2011년, 2014년에 이어 3회 연속 최우수(A)등급을 받았다.

평가는 전국 장애인복지관 201곳을 대상으로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등 6개 영역에 대해 이루어졌다. 이에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모든 영역에서 A등급을 받아 최우수 등급기관으로 평가받았다.

김숙희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평가결과는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보건복지부는 사회복지사업법에 제43조에 따라 3년 마다 11개 시설유형에 대해 사회복지시설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17년 국민연금공단이 주최한 장애인활동지원기관평가에서도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품질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구미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2001년 설립되어 (사)한국교통장애인협회(회장 김락환)가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의 가치존중으로 조화로운 지역공동체 구현’이라는 미션 아래 지역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이용자 중심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해왔다.

0 Comments